[언론기사] 여름엔 Y존 관리 필수?…'여성청결제' 꼭 써야 할까? | 질경이

컨텐츠 바로가기

언론기사

여름엔 Y존 관리 필수?…'여성청결제' 꼭 써야 할까?
제목 여름엔 Y존 관리 필수?…'여성청결제' 꼭 써야 할까?
작성자 질경이 (ip:)
작성일 2018-08-22
조회수 945
평점 0점

여름엔 Y존 관리 필수?…'여성청결제' 꼭 써야 할까?



2018.08.20 | 이은 기자


[스타일 지식인] 여성청결제, Y존 청결 유지 도와…약산성 pH 균형·성분 따져 골라야



Q.> 덥고 습한 날씨때문인지 요즘 들어 Y존이 가려워 고민인 20대입니다. 평소에 꼼꼼히 잘 씻는 편인데도 종종 질염이 심해지거나 가려움증이 생겨요. 요즘 많이 출시되는 여성청결제를 써봐야 하는 건지 고민입니다. 주변 친구들은 아무도 쓰지 않는다고 해서 정말 써도 되는지 망설여져요. Y존 관리 하려면 '여성청결제' 꼭 써야 하나요?


A.> 덥고 습한 여름엔 분비물과 불쾌한 냄새, 가려움증 등 Y존(생식기 주변)의 불편함을 느끼는 여성들이 많아요. 대표적인 여성 질환인 '세균성 질염'인 경우가 많은데, 절반 이상의 여성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에요.


특히 앉아서 오래 일하는 사무직 여성의 경우, 42.2%가 불편을 느낀다고 해요. Y존 케어 전문 브랜드 '질경이'와 한국 리서치가 만20~5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예요.



(중략)

권영자 산부인과 전문의 겸 질경이 이사는 "최근엔 젤 타입, 스프레이 타입, 티슈 타입 등 다양한 여성청결제가 출시된 만큼 여러 형태의 제품을 사용해보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"고 전했답니다.





목록

삭제 수정 답변
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